재테크 가이드

나경원 "文 대통령, 朴 사면 결단할 시기 곧 온다· 이종명 빠르게 처리"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나경원 "文 대통령, 朴 사면 결단할 시기 곧 온다· 이종명 빠르게 처리"

오팔86 2019. 3. 7. 12:29

 

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문재인 대통령이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결단할 시기가 곧 올 것이라고 주장했다.

나 원내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'김경래의 최강시사'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보석결정을 내린 "법원 결정을 존중한다"면서 "박 전 대통령 사면 문제도 결국은 정치적인 어떤 때가 되면 논의를 해야 하지 않는가"라고 했다.

나 원내대표는 "(사면) 부분에 대해서 우리가 먼저 이야기하는 것보다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할 때가 곧 오지 않을까"라며 "문 대통령이 결단할 때가 되면 그러한 부분(사면)에 대해 결단을 해 주셔야 된다"고 청했다.

그러면서 "현 권력이 전 정권에 대해서 비판하던 그런 잣대로 들이대면 현 권력이 더하면 더했다는 이야기까지 지금 나오는 시점이다"며 "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적당한 시점에 결단해 주실 것을 기대해 본다"고 강조했다.

한편 나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중심으로 한 선거제도개혁안을 패스트트랙으로 처리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"선거법을 패스트트랙으로 간 예가 없다, (그렇게 한다면) 의원직 총사퇴도 불사하겠다"고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.

또 한국당 윤리위가 제명의견을 낸 이종명 의원 처리는 가급적 빠르게 진행할 생각임을 밝혔다.

Comments